컴퓨터관련

hypersnap, screen capture, 동영상...펌

맘편한넘 2010. 12. 14. 06:14
HyperCam은 하이퍼스냅의 제작사인 Hyperionics에서 만든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으로 화면의 움직임을 동영상 파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컴퓨터 모니터 스크린에 나오는 영상을 일정 시간 간격으로 캡쳐한 후 AVI 동영상 파일로 제작하게 해주어 각종 설명 및 Presentation 자료 제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운드 녹음까지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캡쳐를 원하는 영역만을 직사각형 형태로 지정할 수 있으며 캡쳐할 윈도 역시 선택 가능합니다. 각각의 기능은 6개의 탭으로 분류되어 있어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고해상도의 캡쳐 영상을 얻기 위해서는 고성능 컴퓨터일수록 유리하다고 제작사에서는 밝히고 있습니다.

초당 프레임 수를 너무 많게 하거나, 녹화 영역을 너무 넓게 설정하면 녹화가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 [Screen Area] 탭에서 캡쳐하고자 하는 영역 및 윈도우를 지정합니다. 영역 지정 시 <Select Region> 버튼을 선택한 후 마우스로 화면을 Drag하여 영역 선택이 가능합니다.

· [AVI File] 탭에서 저장 경로 및 파일명을 지정합니다. 위의 스샷에서 맨위의 네모박스는 프레임으로 '30' 정도를 해주시면 되구요. Video Compressor에서 비디오 압축코덱을 선택해줘야 하는데 'Xvid' 나 'Divx' 중에 택해주면 됩니다. 컴퓨터에 코덱이 안깔아져 있다면 스타코덱(StarCodec) v20080604 을 다운받아 설치하세요.

· [Sound] 탭에서 사운드 녹음 여부를 선택합니다. 사운드 품질은 '16bit', '11025Hz' 정도로 하면 될 것 같구요. <Record Sound> 란에 체크하시는거 잊지 마세요.

· <Start Rec> 버튼을 클릭하여 화면 캡쳐를 시작하며, 종료 시에는 단축키(F2)를 사용하거나 <Stop Rec>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 캡쳐 중에 캡쳐 영역 창의 이동이 가능하며, 기본 설정 단축키는 (Shift+Ctrl)키이며, 두개의 버튼을 함께 누른 후 마우스를 이동하면 캡쳐 영역이 함께 이동 됩니다. 단축키는 [Hot Keys] 탭에서 조정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