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관련

스누피고스트와 윈도우 7...펌

맘편한넘 2011. 11. 3. 06:27

버추얼 FDD 구버전 기반으로 만들어진 snoopy GHOST는 윈도우 7에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그중의 하나로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존재하는 경우도 해당합니다. 오래전부터 제가 이 문제를 가지고 생각을 좀 해봤는데, 오늘 머리를 굴려서 파일을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위 화면처럼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파일을 사용해보세요.

 


현재 32비트 윈도우 7 사용자라면 x86 파일을 사용하시면 되고, 현재 64비트 윈도우 7 사용자라면 x64 파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비스타나 서버 2008, 2008 R2 사용자도 이 파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원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존 구버전의 버추얼 FDD 방식은 위 그림처럼 윈도우 7에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직접 grub와 bcdedit의 /bootsequence 옵션 그리고 WinRAR SFX 모듈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예전에 /bootsequence 옵션을 소개해드릴 때 제가 이 생각을 했었는데, 그동안 귀찮아서 미루고 있다가 오늘에야 이렇게 만들어서 올려드립니다.

실행시 관리자 권한을 요구하도록 해두었는데 그 이유는 C 드라이브 루트에 파일을 복사하는 것과 bcdedit을 사용하는 데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실행 한번 하신 다음 창을 닫아주시고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
재부팅 이후의 메뉴에 대한 설명은 예전 글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2008/06/03 - [유용한 프로그램] - snoopy GHOST R3



주의사항

1. 현재 VHD 부팅중이신 분들은 그대로 재부팅 하시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C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파일을 풀도록 해놨는데 재부팅하면 VHD 안에 파일이 묶여버리기 때문입니다. 굳이 해결책을 제시하자면 수동으로 위 압축파일을 푸신 다음 FILES 폴더에 들어있는 3개의 파일을 D 드라이브에 복사해주시면 해결됩니다.

2.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있는 경우 무조건 1,4번 수동 메뉴를 선택해야겠지요?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시스템 예약 파티션은 첫번째 파티션이고 현재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C 드라이브는 두번째 파티션이기 때문에 메뉴에서 2번을 누르면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C에 백업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아무런 의미가 없는 백업이라는 말입니다.



아마 위 2가지 사항만 주의하시면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1. 꿈의 별
    2010/08/10 09:07

    1빠로군요 ㅎㅎ
    그런데 저는 Snoopy Ghost R3도 관리자 권한으로 하니 잘 되더군요 ㅎㅎ

  2. BlogIcon 라울짱
    2010/08/10 09:09

    저도 R3 관리자 권한으로 하면 실행 잘되더라구요~

  3. oem
    2010/08/10 10:15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아이콘이 이쁘네요.^^
    -fnf 옵션이 들어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 BlogIcon snpbox
      2010/08/10 16:47
      수정 및 삭제

      직접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되요. 압축 풀고 SGR3.ima 파일을 UltraISO로 열어서 AUTOEXEC.BAT 파일 수정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4. 드로이얀7(이준호)
    2010/08/10 14:06

    VFDD가 시스템 예약 파티션에서 안 되는건, 시스템 예약 파티션엔 드라이버 문자가 할당 안 되있어서 접근을 못 하기 때문이죠. 관리도구에서 드라이버 문자 할당해주면 잘 됩니다.

    카리스마넘치는분(?)은 저걸 자동으로 해주는 스크립트를 쓰시던데(자동으로 임시 문자 할당하고 작업 끝나면 자동으로 해제하는 식) 이게 아무 이유없이 Fail (문자 할당에 실패했으니 수동으로 하라고) 뜨는 경우가 가끔 있어서...

    • BlogIcon snpbox
      2010/08/10 16:57
      수정 및 삭제

      R3가 문자 할당, 관리자 권한 외에도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워낙 구버전 VFDD라) 만들어봤습니다. 사실 저는 /bootsequence 옵션을 자동 스크립트에 넣어서 1회용 재부팅으로 쓰는게 꽤 획기적인 발상이라 생각했습니다. 이걸로 다른 재미있는 시도를 많이 할 수 있거든요. 일단 여러가지 방법으로 소개되었던 윈도우 7 하드에서 설치하기 글을 하나로 통일해봐야겠습니다.

  5. komtech
    2010/08/10 20:34

    구버전 VFDD를 찾아 다니는 사람입니다.
    구할 수 없을까요???

  6. 누구야
    2010/08/11 06:00

    안녕하세요.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십니까.
    스누피님블로그자주왓다갓다하네요.
    건강하세요.
    이번건좀새롭군요.
    음...
    잘사용하겟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7. komtech
    2010/08/11 09:00

    감사합니다.

  8. Gamzadori♥
    2010/08/12 03:06

    이 문제 말고 저는 미리 파일을 받아두고 윈도우 재설치를 해서
    고스트생성하려고 하면 실행이 아예 안되고요..
    다시 받아야 정상 실행 되던데... 그 문제는 무엇일까요???

    • BlogIcon snpbox
      2010/08/12 06:56
      수정 및 삭제

      그냥 버추얼 FDD가 구버전이라서 그렇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9. 포멧을원하는인간
    2010/08/12 12:42

    흠...스누피님...저,,이거 위에있는 저가 XP라서 [1]번을 다운하고 실행하고 재부팅해도 에러:현재이미지로재시작할수없습니다<<<라고 나오는데 어떻게해야하죠? ㅠㅠ;;

  10. 포멧을원하는인간
    2010/08/12 12:43

    아 그리구;그 현재이미지로재시작할수없습니다[2]가 아니고 [13]으로나오는데염;;ㅠㅠ

    • BlogIcon snpbox
      2010/08/13 11:29
      수정 및 삭제

      버추얼 FDD 홈피에 가보시면 원인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11. 스누피님~!
    2010/08/13 09:58

    이미지 백업중에
    첨에 고스트 잠깐 계산?만하고 그냥 꺼저벼리는 현상이 생깁니다.
    D드라이버에 용량이 적어서 일까요?
    C드라이버가 총30기가에 10기가 사용중이구요;
    D드라이버가 총15기가고 15기가 그대로 새거인데
    아무래도;; 30기가가 않되서 이미지 백업이않되고 꺼져버리는걸까요?

    • BlogIcon snpbox
      2010/08/13 11:55
      수정 및 삭제

      아뇨 시스템 예약 파티션 사용중이신가보네요. C 드라이브에 한번 찾아보세요. 용량 몇메가짜리 GHOST.GHO 파일 생성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 경우 1번 눌러서 수동으로 백업해야 합니다. 아니면 첨부파일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되구요.

  12. 시게이터
    2010/08/13 15:05

    블로그 아직까지도 중단이신줄 알고 ... 며칠만에 왔는데..이런 좋은 글이 있었네요.^^

    위에 올려주신 SGR3x86.exe 을 실행한후에 재부팅을 하는이유가 패치를 적용시켜주기
    위함인가요? 그렇다면 다음번에 snoopy 고스트 사용할때는 다시 실행을 해줄 필요가 없는것인지.
    아니면 사용할때마다 계속적으로 SGR3x86.exe 파일을 실행하고 재부팅하고 고스트를 실행하는것인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BlogIcon snpbox
      2010/08/13 17:44
      수정 및 삭제

      이건 패치가 아니고 다른 방식으로 고스트가 작동되도록 만든 것입니다. 기존 버추얼 FDD 기반의 파일은 필요가 없고 이 파일로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 시게이터
      2010/08/13 18:34
      수정 및 삭제

      아...
      무슨말씀이신지 이제 확실히 알았습니다.
      답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3. 안녕하세요
    2010/08/14 11:39

    위의 SGR3x86으로 실행해도 부팅 후에 몇초간 gho파일을 생성합니다.ㅜㅜ
    윈도우7이구요..
    부팅후에 C밑에 몇메가 짜리 gho파일만 생성되네요..ㅜㅜ
    어떻게 해야 되나요?

  14. 안녕하세요
    2010/08/14 11:40

    아 32비트 쓰고 있습니다..
    관리자계정으로 하는 방법으로도 안되네요ㅜㅜ

    • BlogIcon snpbox
      2010/08/14 11:49
      수정 및 삭제

      본문에 적혀있듯이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수동으로 1번 눌러서 두번째 파티션을 세번째 파티션에 백업해주셔야 합니다.

  15. 안녕하세요
    2010/08/14 12:00

    아..감사합니다..
    방금 깔았는데 티스토리만 홈페이지 일부분이 안보이는 군요ㅜㅜ
    답변도 반정도 밖에 안보여서 메모장에 복사해서 봤네요..
    그때문에 윗글을 못읽었습니다..글자 쓰고 있는 중에도 일부분이 안보이네요ㅜㅜ
    감사합니다^^

  16. 스톤
    2010/08/14 14:27

    iso 파일로 만들어서 usb부팅도 가능할까요??

    • BlogIcon snpbox
      2010/08/14 16:57
      수정 및 삭제

      그건 이 파일과 상관이 없고 따로 USB를 윈98 부팅 가능하도록 만들어서 DOS용 고스트파일 넣고 만드셔야 합니다.

  17. winrar sfx로 만드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2010/08/15 12:12

    안녕하세요 스누피님
    winrar sfx로 만드는 방법 좀 자세히 좀 알고 싶습니다
    초보 유저이다보니 알려주신데로 나름 옵션 넣고 수정은 하였는데 정작 sfx에서 막힙니다
    압축 풀기만 했지 실행파일 만드는 것이 의외로 구글링 해보았더니
    어려워서 부탁드립니다

    • BlogIcon snpbox
      2010/08/15 14:29
      수정 및 삭제

      예전에 포스팅한 글이 있기는 한데 거기엔 run.cmd 이야기를 넣지 않았네요. 그냥 압축하지 마시고 그대로 사용하세요. run.cmd 파일에 우클릭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18. 청로
    2010/08/15 12:17

    늘~ 좋은 자료 올려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윈XP에세서도 사용이 가능한지요?
    좀 알려 주시면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BlogIcon snpbox
      2010/08/15 14:34
      수정 및 삭제

      아뇨 이건 비스타, 세븐 전용이고 XP용은 기존 버추얼 FDD 로 만들어진 파일 쓰시면 됩니다. XP에서도 간혹 버추얼 FDD 방식이 오류나기는 하는데 그것까진 제가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버추얼 FDD 구버전의 문제라서요.

  19. 청로
    2010/08/16 11:43

    네. 잘 알았습니다
    답변 정말 고맙습니다.

  20. FA
    2010/08/16 14:05

    고스트 백업, 복원할 때 스누피님 고스트 잘 써왔는데 새로 또 만드셨네요
    저는 7에서 별 문제 없었는데 그래도 계속 신경써주시니 고맙습니다

  21. 주님나
    2010/08/25 12:54

    좀전에 파일 받아 시작을 했는데요.
    고스트 실행해서 이미지 생성하는데..
    지금 7분이 지났고.. 남은 시간은 7시간;;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ㅡㅡ;;

  22. 치킨레이쓰
    2010/08/29 22:44

    스누피님 안녕하세요
    스누피님의 고스트 파일 정말 잘쓰고 있습니다 저기.. 다름이 아니라 제가
    원도우7 64비트 를 깔았는데 코스트를 할려고 64비트짜리 받고 실행하고 제부팅 했던이
    부팅되는 도중 메뉴는 안나오고 그냥 그대로 커서만 깜박입니다 왜그런지 알수있을까요?

    • BlogIcon snpbox
      2010/08/30 07:46
      수정 및 삭제

      위 파일은 GRUB4DOS를 사용하는데 가끔 호환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IDE 하드가 있으면 100% 실패하는 것 같더군요.

  23. 치킨레이쓰
    2010/08/30 19:53

    아 안녕하세요 저번에 문의 드렸던 문제는 해결했어요 usb에 넣고 했을경우 저런 경우가 생기내요 ㅋㅋ
    그래서 하드에 다 넣고 했던이 ..이번에는 메뉴까지 나오고 선택 하고 고스트가 실행되자 마자 3초만에 끝나고 ...제부팅 되내요 ㅠㅠ

    • BlogIcon snpbox
      2010/08/30 22:20
      수정 및 삭제

      2번으로 백업하셨죠? 시스템 예약 파티션 100mb가 첫번째 파티션으로 잡혀있어서 그렇습니다. 어쩔 수 없이 1번 수동 메뉴로 직접 백업하셔야 합니다.

  24. 아침햇살
    2010/09/09 00:58

    dvd에 4.7G로 나누어서 저장은 어케 하나요?

    • BlogIcon snpbox
      2010/09/09 14:42
      수정 및 삭제

      1번 수동 고스트로 들어간 다음
      타겟 지정을 DVD 드라이브로 하시면
      알아서 공DVD 용량에 맞게 나눠서 백업됩니다.

  25. 혀니
    2010/09/28 21:37

    스누피님 글에서 정보 많이 얻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snoopy GHOST R3.iso 이 파일을 다운받으려는데 안됩니다. 링크가 깨졌나요?


  26. 2010/10/08 11:20

    제가 영어윈도우를 쓰는데 관리자로 실행하니까 깨진 글씨와함께 press any key to continue라는 말만 나오고 직접 재부팅해도 고스트가 실행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되나요


    • 2010/11/05 04:56
      수정 및 삭제

      저도 비슷하네요. 도스창만 생기고.. 직접 재부팅해도 안되네요. 어찌해야 할찌

  27. 겨븐팬더
    2010/11/03 15:40

    스누피님 글에서 정말 많은 정보를 보고있습니다.
    한가지 부탁말씀드려도 될까용??
    부팅용 이미지로도 만들어주시면 안될까용???
    파티션을 나눠놓은 상태가 아닌경우나 새롭게 다른 hdd에 이미지를 복구해야할경우가
    있습니다.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28. 쩐상
    2010/11/04 10:16

    스누피님 안녕하세요~
    방금 세븐 32비트 노트북에서 수동으로 해보았는데 잘되네요...
    개인용 노트북으로도 해봐야겠습니다 늘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29. 겨븐팬더
    2010/11/16 13:00

    스누피님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물론 스누피님에게 도움을 요청할건 아니지만 그래도 그 어느누구보다 더 잘 아실꺼라 믿기때문에..

    현재상황
    1. LG win7용 본체구입
    2. HDD ( 100MB/280G/15G) 예약파티션/주파티션(C)/복구영역
    3. GHOST 11.5.1.2266 부팅용 CD제작

    이상황에서 새로운HDD로 복사할경우 8-90%에서 에러가 뜹니다.
    //
    application error 25058
    unable to locate enough contiguous free space to load run.
    ...중략
    run ghost wiht -NTEXACT switch
    //
    라고 뜹니다.
    그래서 옵션을 살펴봤더뉘
    -NTEXACT enable an exact restore of the ntfs source volumes layout
    이라고 하는데... 이해가 잘 안갑니다.

    또 이상태에서 c드라이브만 고스트이미지로 떠 봤는데.... 이미지풀면 복구영역실행하라고만 뜹니다.
    뭐가 어디서 문제일까요??/ ㅠㅠ

    아참... 에러뜬후 도스창에서 ghost -NTEXACT라고 실행하면 잘됩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스누피님~~~

    • BlogIcon snpbox
      2010/11/16 19:15
      수정 및 삭제

      대기업 PC는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C만 백업하면 당연히 안 됩니다. 부팅파일은 100MB 영역에 있으니까요.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C에도 부팅파일을 생성해준 다음 고스트를 떠야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띄우고

      bcdboot c:\windows /s c: /l ko-kr


      그리고 말씀하신 ntexact 옵션은 잘 모르겠지만, 복구영역 EISA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것 같네요.


  30. 2010/11/16 21:45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snpbox
      2010/11/17 00:00
      수정 및 삭제

      시스템 예약 파티션 100MB가 존재하는 경우 아닌가 싶네요. 디스크 관리자 (diskmgmt.msc) 들어가서 한번 확인해보세요.

  31. 해거드
    2010/12/06 00:17

    아직 사용은 안해봤지만 기존고스트보단 사용이 편해서 굉장히 편리한것 같아요
    정말 매번 감사드립니다.
    근데 저도 디스크관리 가보니까 시스템 예약파티션이 있네요
    이경우에는 본문에 써잇는것처럼 메뉴에서 수동으로 1번으로 백업을 하면 되는것이지요..?

    • BlogIcon snpbox
      2010/12/06 07:56
      수정 및 삭제

      네 1번으로 해서 수동 사용 하셔야 합니다.

    • 해거드
      2010/12/06 09:26
      수정 및 삭제

      답변 너무감사드립니다.
      시간보니까 아침일찍부터 답변달아주시다니..ㅠㅠ
      정말 감사할따름이에요.
      오늘 하루일과도 열심히 행복하게! 하시길!

  32. 해거드
    2010/12/08 20:21

    한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는데요..
    c드라이브 이미지백업하기전에 꼭 포맷을 한후에 백업을 해야하나요.?(다시깔기가 귀찮아서..)

    • hongyang
      2010/12/09 13:12
      수정 및 삭제

      뭘 포맷합니까?
      이미 RAW하드가 아니면 백업해도 됩니다.(자신의 쾌적의 상태에 맞춰서)

  33. 밥이나머겅
    2010/12/15 16:09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34. 나라나나
    2010/12/15 17:41

    저는 XP에서 같은 에러메세지가 나와서 실행 못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걸로 해 봐야겠네요
    퍼갑니다 ^^

  35. cappio
    2010/12/18 15:24

    엔비 17 사용자입니다.

    스누피 고스트로 이미지까지는 떠지는데, 리스토어 하려고 다시 시도하면
    하드 디스크가 활성화?가 안되서 리스토어를 실행할수 없습니다.

    고스트 사용법을 모르는것은 아닌데, 파티션도 아닌 전체 하드자체를 선택할수 없어서
    리스토어 시도가 안되네요. 드라이브는 보입니다.
    혹시 이문제가 예약 파티션 때문에 벌어지는 일인지... 궁금하네요..

  36. 객식수
    2011/01/10 21:15

    노트북사용자입니다.
    첫번째 에 10기가 복원 영역이 잡혀있고
    두번째 c
    세번째 d
    네번째 e
    드라이브가 잡혀있는데요
    위 스누피님께서 작성하신 내용을 보면 이런 경우에 1,4번 사용해야한다고 하는데
    들어가보면 메뉴가 있는데 어떤 걸선택해서 백업해야하는건가요?

  37. 스누피님
    2011/01/15 10:31

    안녕하세요 스누피님
    덕분에 아주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질문이 있어서 글 올려요

    1. win7 설치후 위의 고스트로 열심히 백업하여 사용하다 찜찜한 일이 있어서 다시 위의 고스트로 1번 파티션(백업한 파티션)에 풀려고 하니 풀다가 애러나면서 멈춰 버렸습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전에 백업한 xp로 겨우겨우 왔습니다. 참이상합니다.
    가끔 그럴때가 있더라고요. xp도 마찬가지인데 고스트로 백업해 놔도 가끔씩 다시 풀때 애러나는 경우....하드에 저장한 파일이 오염이라도 된걸까요? 그래서 요즘은 하나씩 복사해 둡니다...;;;

    2. 윈7의 강력한 복구기능 글도 잘 봤는데요 스누피님은 어떤방법을 쓰시는지 궁금합니다.
    이 고스트 쓰시나요? 아니면 윈7기본 복구기능쓰시나요? 이유는요?

    감사합니다.

    • hongyang
      2011/01/15 15:17
      수정 및 삭제

      스누피님은 Differencing VHD 기능 쓰십니다. 굉장히 빨리 포맷이 되게든요.

  38. 늙은미르
    2011/01/20 09:42

    Dell 노트북 사용자 입니다.
    운영체제는 Windows7 Pro K 64bit 입니다.

    디스크 관리를 통해 알아 보니 현재 Hard Disk 구성이 다음과 같습니다.
    OEM 파티션 : 39MB
    RECOVERY : 14.65GB
    C: 97.66GB
    D: 353.42GB

    노트북이 반응이 느려 포멧을 했는데 포멧후 고스트 사용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다
    스누피님을 알게 되어 사용하려고 했으나, 뭐가 문제인지 안되네요.

    1번 항목으로 들어 갔을때는 이미지를 480GB 즉 Hard Disk 전체를 이미지화 하는것 같더군요.
    현재 C 파티션만 고스트 이미지로 만드려고 합니다.
    D파티션에는 계속 업데이트 되는 자료들이 들어 가기 때문에 복구내용에서 빼야할 상황입니다.

    2,5번으로는 잠시 되는듯 하다가 바로 리부팅 되어 버려 1,4번으로 하려고 하다가 중단한 상황입니다.

    고스트를 사용하고자 하면 1,4번으로 전체 이미지 백업후 D파티션 내용 별도 백업 후 고스트 실행할
    수 밖에 없는지요?

  39. 나름중굽자
    2011/03/01 01:17

    안녕하세요. 처음 댓글을 달아보네요.
    아 질문은, 이 파일을 관리자모드로 실행하고 재부팅까지 끝내고 난 뒤에
    스누피 고스트를 실행했는 결과..
    똑같은 오류가 뜹니다.
    난감하네요..

  40. 스머프
    2011/03/26 23:47

    스누피님 해결방법즘 알려주세요.압축푼후 울트라iso로 파일수정후 원래의 sfx실행파일로 바꾸고싶어서 몇시간동안 winrar이랑 7-zip
    알집으로 auto파일 덮어쓰기와 같은 방식들로 해결즘해볼려했는데 도저히 안되네요. 잠금뭐시기 이런 문구 나오면서 결국엔 뜻을이루지못하고 스누피님에게 여쭈어봅니다.
    굳이 실행파일안만들고 run 실행하면되는줄은 알지만 오기가 생겨서요.
    황금토요일을 이것때문에 망쳤네요.
    파일수정후 본래의 실행이미지로 다시 만드는 방법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1. 찰떡
    2011/03/29 19:55

    internal inconsistency 이거 였나... 잘 기억이 안 나네요 ㅠㅠ
    수동이든 자동이든 재부팅후 번호 선택 어떤걸로 해도 저 똑같은 메세지 밖에 안 나오네요
    윈도7 64 비트 입니다.
    네이놈 검색해도 안 나오고 이런 현상은 저 뿐인가 봐요
    수고 많으십니다. ^^

  42. 후덜덜
    2011/04/08 18:31

    아....방금 아무생각없이 이것저것 눌렀다가.... D드라이브 날렸어요..ㅠㅠㅠㅠ
    윈도빽업파일로 복원해버렸는데 어찌D드라이브까지 날라간건지 ㅠ
    흑흑 어쨋든 윈7깔끔한상태로 돌리긴했는데 눈물이 앞을가리내요 ㅠ

  43. 감자
    2011/04/11 17:39

    스누피님 고스트 감사히 잘쓰고있는데 질문좀 드릴게요
    제가 이번에 윈도우7로 업글하고 여기파일 받아서 이전에 xp시절처럼 작동이 잘되더군요
    헌데 이상하게 윈도우7에서 고스트파일 만들면 12시간정도 지난 파일이 생성되는데요
    <2011-04-11 오후 5시30분에 만들면 2011-04-12 오전 2시> 이렇게요
    몇번을 해봐도 그렇더군요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기분상 ㅎ.ㅎ
    컴초보인 제가 생각하기에 윈도우7을 인증할때 가상바이오스로 했는데 그거때문인거 같기도 하고요
    그런데 인증후 포맷하고 윈7 재설치해서 파일만들어도 시간이 앞당겨서 만들어지더군요 왜그런걸까요?

  44. 조한진
    2011/05/06 20:30

    스누피님 안녕하세요? 윈7을 SGR3로 백업하려고 하는데 주의사항에 말씀한대로 1번을 선택하고 디스크를 선택해야 하는데... 디스크가 그냥 1번만 나옵니다. 삼성노트북이고, 첫번째가 리커버리영역, 두번째가 C:, 세번째가 D:, 네번째가 E:드라이브로 잡혀있습니다. 그런데 수동모드로 드러가서 디스크나 파티션을 보아도 나누어져 있지 않고 그냥 1번만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C:를 백업할 수 있을지요?

  45. 참신한 질문
    2011/05/06 21:45

    안녕하세요. 항상 경외심으로 블로그에서 많은 것을 배워갑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시간 나실때 답변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가 지금까지 한 것은 이렇습니다...

    XP CD로 부팅, 파티션 모두 삭제, 100기가 파티션 하나만 생성, 첫 파티션에 XP설치.
    win7 CD로 부팅, c드라이브에 vhd생성, 장착하고 win7 설치.

    현재 물리적으로 C, D가 있고 C에 Xp가 설치되어있으며, C에 vhd파일이 존재합니다.
    이상태에서 C를 통째로 고스트백업하고 싶은데,

    XP에서 구 버전 고스트를 써야 할지, 새 고스트를 써야 할지,
    win7에서 새 고스트를 써야 할지 궁금합니다.

    제 생각엔.. win7을 설치했기 때문에...
    재부팅했을때 BCD를 거치게 되니까... XP에서 고스트를 실행해도 안될것 같아서요...;
    너무 해보지도 않고 겁먹은 질문일지는 모르겠찌만.. 너무 궁금합니다~


  46. 2011/05/19 07:38

    비밀댓글입니다

  47. 다른길
    2011/05/21 07:11

    스누피님....
    항상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무지해서 거저 얻어가는 것만 익숙합니다...
    스누피님... 최고 입니다..감사..

  48. 왕초
    2011/06/03 18:56

    SGR3 다운받아서 실행시키면 grub 프롬프트 상태로 아무것도 안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49. 고스트처음
    2011/06/03 22:01

    안녕하세요! 스누피님
    제가 예약 파티션이 되있어서 자동으로는 안된다고 하셔서
    수동으로 하는데요..ㅎㅎ;;
    예약파티션이 되있는 사람들이 수동으로 백업 하는 방법이 나온 포스팅은 없나요?^^
    현재 백업을 하곤 있는데..;; 잘하고 있는건지..ㅠ_ㅜ
    수동으로 하드 선택하고 지정하려는데
    1.2인가? 이게 D라고 하는데..
    전 1.3이랑 1.2 둘다 있네요;;;;;; 그냥 1.3으로 했거든요..ㅎㅎ
    글구 이포스트 너무 좋은것 같아욤~^^

  50. 낮귀신
    2011/06/24 02:05

    안녕하세요!

    예전에 스누피님이 만드신 snoopy extreme2버전에 있는 고스트에 관한건데요

    제가 윈7 64비트로 설치하고 extreme2 dvd로 부팅해서
    거기에 있는 고스트로 자동백업을했는데 별문제 없이 파일이 만들어졌습니다
    궁금한건 64비트는 최신버전 고스트로 백업을 해야하나요?
    아니면 그냥써도 되는건지 궁금하네요

  51. 나그네
    2011/09/06 12:54

    스누피님 감사합니다
    잘쓰고 있어요~

  52. solo
    2011/09/07 05:21

    안녕하세요! 스누피님.
    바쁘신대도 이렇게 좋은 활동을 꾸준히 하시다니 존경스럽습니다.

    올려주신 SGR3x64.exe는 제 시스템에는 잘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공부좀 해볼라고 압축을 풀었는데 Files 폴더안에 3개의 파일이 있는데 sgr3.ima 는 알겠는데
    snpbx ,snpbx.mbr의 파일들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sgrs3.ima는 편집을 해서 저한테 맞추어서 쓸려고 하는데 나머지 두개의 파일은 당췌 모르겠네요!

    그럼 건승하시고 하시는일 대박 나세요!
    감사합니다.

  53. 피의일요일
    2011/09/25 21:44

    잘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근데 혹시 D드라이브 아니라 CD에 저장도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