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턴 SDI에 관심을 쏟아 부어서리 눈이 팅팅 부었습니다.

진정한 화질에 대한 열망이 이렇게 만드는거 같습니다.

요즘 하이텔을 통해 SDI가 도대체 뭘 하는 놈인지 궁금해 했었습니다.

이그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겁니다.

즉 지금 보시는 모든 디비디피는 많은 A/D, D/A 과정을 거치므로 화질의 열화가 심하다 합니다 하지만 SDI로 직결을 하게되면 최소한의 A/D, D/A 과정을 줄인다고 하네요.

즉 Serial Digital Interface (SDI) 는 디지털신호로 직결해주는 장치 입니다.

하이텔의 AV포럼에 몇몇소수의 사용자가 이걸 경험을 했고 어떤 사용자는 HD와 비슷한 화질을 보여 준다고 합니다. 화질의 혁명이라고 할까요?? ㅋㅋ 믿거나 말거나..

예전에 조금 관심은 있었지만 유심히 관찰해 보니 재미있네요.

지금 초미의 관심거리가 되는 SDI모듈을 윤시네에서 공구중이구요.

즉 원리는 개조 디비디피(SDI출력모듈창작)과 비디오 프로세서(sdi 입력받음)를 연결 하여 최종출력을 컴포넌트나 RGB로 출력을 하더군요.

즉 최소한의 아니로그신호를 거치지않고 출력하겠다는 얘기지요.

하지만 이것만이 대안은 아니지요. 솔직히 비디오프로세서 가격이 장난 아닙니다.

그래서 HTPC를 이용한 사용방법도 외국에선 인기인거 같습니다.

즉 SDI입력모듈을 피씨에 달고 이것을 이용해 DVI나 RGB 로 출력을 하는것입니다.

이름은 SDI-Silk 200 Video Input Card 입니다. 가격이 절라 비싸네여.549달러 흐미.. ^^;

아직 미공개인상태인거 같고 그림이 없습니다.

즉 HTPC(SDI입력카드)+개조디비디피(SDI출력모듈)이용한 디스플레이입니다. 이사용방법은 Dscaler라는 프로그램과 같이 사용됩니다.

몇가기 캡쳐한 화면을 조금 보여 드리겠습니다. 글라이에디터를 SDi출력을 이용하여 보여 주는 그림들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