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반경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FF가 회전반경이 큰 이유를 언더스티어 오버스티어로 설명하셨는데요..

그것은 어느정도 속도를 내고 있거나 가속을 하고 있을때구요..

진짜 주된 이유는 조향각의 문제라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FF차량은 바퀴를 꺽을수 있는 각도가 한정적이란 말입니다..

요즘나오는 버스의 조향각을 보셨습니까?압바퀴가 차량에 대해 거의 직각으로 꺽이죠..

버스는 구동을 뒷바퀴가 담당하니 조향각을 상당히 넓게 사용할수 있는것이고 차체가 길지만 좁은곳을 다니거나 주차할때 상당히 도움이 되죠..

체어맨도 마찬가지 입니다..FF차량보다 바퀴가 더 많이 꺽입니다...

이는 유니버샬샤프트의 구조를 이해하고 계시다면 쉽게 아실수 있을텐데...

다시말해 FF차량과 FR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한쪽으로 핸들을 틀고 서서히 가속한다면 FR차량이 회전반경이 더 좁다는 말입니다..

님께서는 주행중의 회전반경에 대해 설명하신것이고 전 최소회전반경을 설명한듯 싶네요..맞죠?

*** FF; front engine front drive, FR; front engine rear drive  각각 전륜, 후륜 구동을 얘기함.

 

*** 버스와 승용차의 조향시의 가장큰 차이는 조향각 + 오버행...  그외 앞뒤 오버행과 차축길이도 조금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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