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에 윈도우 ISO 를 구워서 USB 로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CD 또는 DVD 로 윈도우를 설치할때보다 훨씬 빠릅니다. 
USB 2.0 전송속도가 아무래도 DVD 읽기속도보단 빠르기 때문이죠.

준비물
1. 정상적인 윈도우 ISO 파일
2. 울트라 ISO 프로그램
3. USB 메모리

참고로 이 방법은 , USB 메모리를 가리지도 않으며 , 중간에 메모리를 뽑는다던가 전원을 내리지 않는한 USB 가 뻑날 확률도 별로 없는 안전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부주의로 뻑나도 포스팅한 저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일단 UltraISO 를 PC에 설치합니다.
없으신분은 http://www.ezbsystems.com/ultraiso/ 이곳으로 가시면 Free Trial 버젼을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트라이얼 버젼 받으셔도 usb 파일에 iso 굽는데는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속도가 느린것도 아니고요..)

설치를 다 하셨다면 바탕화면에 생긴 다음과 같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고 창이 하나 뜨는데 등록하라는거니 , 걍 Continue to Try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울트라 ISO 프로그램 본체가 나타납니다.


File - Open 으로 가시던지 아니면 위 짤방과 같은 폴더열기 아이콘을 누르셔서 USB 메모리에 구울 ISO 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나음과 같이 위쪽창에 OPEN 한 ISO 파일 내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위에 Bootable 를 클릭해주시면 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서 Write Disk Image 를 클릭 하시면 역시 창이 하나 뜹니다.


USB 메모리를 USB슬롯에 넣어주시고... DISK DRIVE 에서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쓰기방법은 USB-ZIP+ 방식을 선택하시고
Xpress Boot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창이 하나 또 뜹니다.


제일 첫번째 메뉴인 Xpress Write 를 선택하면


정말 메모리에 쓸깝쇼??? 하고 물어보는데 YES 누르세요..

그러면 이제 쓰기를 시작합니다.

게이지가 차기 시작하고 ,게이지가 꽉참과 동시에 위에 메세지 창에 Success 가 나오고 밑에 format 이나 write , close 같은
버튼이 누를수 있게 활성화가 되면 쓰기가 끝난겁니다.

완료되었다고 창이 저절로 꺼지지 않으니 그냥 메모리 뺐다가 꼽으시고 인식 잘되면 끝입니다.

이제 컴을 컸다키신후 CMOS 에서 부팅 1순위를 해당 USB 로 설정하신후 부팅을 하시면 윈도우를 방금구운 USB메모리로 설치하 실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