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코란도: 접지(4G,
-마이너스)[퍼온거]
뉴코란도에
독특수제(手製) 튜닝 - 접지(4G)키트를 장착합니다.
장착을 완료한 후 포인트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마이너스에 접지블럭을
장착하였습니다.
보통 작업순서는 접지선의 길이에 맞게 포인트를 선정하고 접지한 후 배터리의 블럭에 접속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운전석쪽의 휀더에 포인트를 설정하고 접지 하였습니다.
다음은 엔진블럭의 흡기구(트로틀바디)와 엔진헤드를 거쳐
제너레이터까지 접지선이 연결되는 가닥입니다.
사진은 운전석 쪽에서 엔진룸을 찍은 것입니다.
엔진헤드에서 포인트를 설정하고
이어서 제너레이터 (-)로 연결하는 모습입니다.
엔진헤드를 거쳐 제너레이터까지 연결되는데, 제너레이터 위치는 엔진룸 조수석방향의
앞쪽 아래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체의 팬이나 케이블을 방해하지 않도록 접지케이블을 뒤쪽으로 돌려서 제너레이터 아래쪽에서 접지합니다.
코란도의 제너레이터는 차체 하단부에 있어서 작업은 하체에서 하여야 합니다.
운전석 쪽에서 차체 하단의 작업모습을 찍은 사진
입니다.
미션 역시 차체 하단에서 작업하며 위치는 제너레이터 반대쪽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동차와면허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동컴프레서 사용함. (0) | 2013.03.05 |
---|---|
소나타 하이브리드 엔진 비교...펌 (0) | 2013.03.05 |
자동차 엔진룸에서 엔진을 보면... (0) | 2013.03.04 |
레이, 모닝 바이퓨얼 엔진에 대해... (0) | 2013.03.04 |
전기 자동차 레이...펌 (0) | 2013.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