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2 20:46 , Hit : 5998
언더코팅을 '하면 좋은데 안해도 괜찮은 것' 정도로 말씀하시는것 같아서 제 의견도 남겨봅니다.
글재주가 없어 간단하게 문장 형식으로만 써 보려고 합니다.
언더코팅은 하면 안됩니다.
- 자동차 녹 발생 원인은 배수로 설계 오류와 아연 도금량 부족입니다. 출고시 언더코팅 유무는 녹 발생 여부와 크게 밀접하지 않습니다.
- 자동차 방청이라는 것은 결국 아연 도금과 그 도금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지, 언더코팅은 방청이 아닙니다.
- 자동차 녹 방지를 위해서는 언더코팅보다 금속에 마그네슘 덩어리를 붙여두는게 훨씬 유의미합니다.
- 언더코팅을 금속 접합부에 실링 형식으로 하는 것이라면 상관없으나, 대부분의 업체는 하판 전체에 뿌립니다. 이 것은 매우 잘못된 위험한 행위입니다.
- 자동차 구조물에는 배수로가 있지만, 사제 언더코팅 약재를 시공함으로 인해 배수로가 막히거나 변경됩니다. 이는 배수가 올바르게 되지 못하고 차체 내부에 물이 고이도록 만들어서 차량 하부 판넬과 프레임 부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사제 언더코팅을 한다고 하더라도 펜더 부식은 막을 수 없습니다. 뜯어보면 언더 코팅 하는 부분과 후 펜더 부식의 근원지는 완전히 다릅니다. 즉 언더코팅을 함으로 인해 눈에 보이지 않는 차량 하부의 부식을 초래하고 심할 경우 프레임 부식을 유발합니다.
- 사제 언더코팅 업체는 팬더 부식을 막는다고 팬더 근처에 언더코팅재로 떡칠해 버리는데, 이 과정에서 배수로가 다 막힙니다. 물을 고이게 만들어 녹을 유발하게 되고 더 깊은 곳에서 녹이 생기게 됩니다.
- 언더 코팅제와 금속 사이로 물이 스며들면, 이 물은 곧바로 증발되지 않기 때문에 스팟성 녹이 발생하며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언더코팅을 하지 않았다면 그냥 물이 말라버렸을 것입니다.
사제 언더코팅은 하면 안됩니다. 출고시 상태가 그 차의 현실적인 최선의 언더코팅입니다.
아연 보강을 하거나 마그네슘같이 반응성 좋은 물질로 녹을 막지 않는 이상,
그 외의 행위는 녹 방지에 크게 의미 없습니다.
어차피 녹날 설계된 차에 언더코팅 해 봐야 녹 막아지지도 않고, 오히려 훨씬 더 심각한 하부 패널과 프레임 녹을 불러올 뿐입니다.
녹나는건 그 차의 설계 문제고, 그 차는 무슨 짓을 하든 녹 납니다. 숙명입니다. 녹 나는 차 사서 녹을 막으려 하지 마시고 녹이 안나는 차를 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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