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프린터의 수리 방법..

 

1.. 레이저 프린터를 수리 하려면 기본적인 기계 점검이 필요 합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제품과 개인이 사용하는 제품이 있다면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제품이 많은  고장 확률이 있다고 봅니다..

    프린터의 수명을 연장하려면  제품의 소모품이라고 하는 부품들을 교체 및 수리를 해야 합니다..

이런 부품들을 수리하려면 먼저  부품을  확보 해야 합니다.. 부품 확보는 국내 제품일 경우 제품 생산업체나   본 제품과 같은 부품을  생산하는 생산업체를 찾아 구입 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개인이 수리 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해결책..   먼저 사용제품의 문제 부분을 찾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프린터들의 고장 유형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  종이걸림.. 

(기본 메뉴얼에 제공하는 방법을 찾아서 종이 제거한다..눈으로 확인)





 

2.. 조건센서 고장..

(센서 고장은 개인이 수리 불가)



 

3.. 토너성분 노출로 인한 오염

(전원을 끈 상태에서 토너카트리지를 분리하고, 진공청소기와 붓류로 내부를 청소 하고 다시 토너를 삽입하여 제 가동한다..상태가 그대로 이면 토너카트리지를 교체 한다//)



4.. 종이의 위치및 간격.. 

(종이 간격조정은 컴퓨터 쪽에서  프로그램을 확인한다.. 지원 소프트웨어 지정이 잘 못될 수 도 있다,,

변화가 없으면  지원 소프트웨어를 삭제하고 다시 소프트웨어를 생성한다(설치)..

아직 변화가 없으면 제품의 액정 화면에서 지원하는 메뉴를 재 조정한다// 재조 정방법을 모르면 제품생산업체에 전화한다(hp: 1588;3003) 

 

5.. 전원 오프..

 ( 전원에 이상이 있을 경우 지역(사용하고 있는 곳의 전원상태)의 불균형으로 전원공급회로에 문제가 생겨서 휴즈가 끊어 질 수 있다..  이런 경우 제품을 분해하고 휴즈를 확인 해야 한다//그 이상의 경우는 수리 업체에 의뢰해야 한다 .. 개인은 휴즈까지만 수리가 가능하며, 제품의 변조방식으로 해결하는 것은 이후 생산업체에서 수리가 불가능하며 수리비용이 많이 나온다)

 

6.. 업체에서 지정한 사용량으로 인한 일시정지..

 (제품의 사용횟수는 생산 업체마다  다르다 .. 제품 메뉴얼을 참조 하여 센타에 의뢰해야한다..)

 

7.. 토너카트리지 문제로 인한  정지상태..

(토너카트리지의 불량이 있다면 제품엔 문제가 없는데 토너카트리지에 문제로 인해 고장의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 재생품  사용시  주의가 필요하다..)

 

8.. 종이 이동 불량..

 ( 종이가 이동하지 못하는 것은  급지 롤라 소모품이 아주많이 마모되어서, 마찰력이 없어져 종이를 이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90% 이상이다 .. 급지롤라(고무제품) 를 알콜이나 마른걸래로 닦아 주면 되며,차후 교체 해야 한다.. 소모품은 제품생산업체나 용산지역에서 판매한다) 



9.. 여러장의 종이가 이동할때..

 (여러장의 종이가 이동할때는 급지 고무이상과 급지 패드류가 마찰력이 떨어져 발생하는 문제다 ,,카세트방식은 기계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급지 클러치란 부품문제다.. )

A.. 제품의 주된 부품 고장으로 인한 동작 중지..(모터,히터,롤러등)

   (소모품류는 히터롤라와 배지 롤자류이다 교체하면 기계적인 문제는 없다//모터의 고장은  생산업체나 수리업체에 수리 의뢰 해야한다)

B.. 제품에 필요한 동작 부품의 파손..

     (모터,히터,메인기어,각종 센서류,파워(전원공급장치),글짜를 생성하는 부품류(메모리,레이저스케너,모터 컨트롤러, 그외 전자부품류//)

 

위내용 외의 문제 발생 원인은 제품 생산업체의 써비스메뉴얼이 있어야 하며,, 대부분 마모성 부품의 기본 문제 원인에서 발생한다..이상..

(( 추가 설명 추후))

 



그리고 각종 레이저 제품을 수리 점검 하시려면,  메뉴얼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전문적으로 수리하는 사람에게 상담 하시면 빨리 수리가 가능해 집니다..

 

개인이 직접 수리 하시려면   짧은 시간에 교육을 통해서 가능해집니다..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해 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