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날짜 2008년 05월 07일 16:27:21
내용

안녕하세요  KBS 시청자상담실 입니다.

 

미디어 플레이어와 인터넷에 연결이 순조롭지 못한것 입니다.

실행하실때마다 옵션을 정비해 주시고 실행하셔야 하실것 같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 도구 - 옵션 -플레이어 에서

"인터넷에 연결"에 체크하시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 도구 - 옵션 - 네크워크 에서

UDP체크란에 체크를 해지해 주시고 다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버젼확인

시작->모든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엔터테인먼트->windows media player 클릭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위의 메뉴바중 도움말->windows media player정보->버젼 확인

 

<예를 들어 9.0버젼의 경우>

 

 

기본 적인 체크 사항 (온에어의 경우도 동일합니다.)

 

1. Windows Media Player 네트워크 옵션 설정 방법

 

1) Windows Media Player 실행(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엔터테인먼트->Windows Media Player )

2) Windows Media Player 메뉴 중 도구 -> 옵션 -> 플레이어

    맨 아래 '인터넷에 연결'에 체크

 

 

3)Windows Media Player 메뉴 중 도구 -> 옵션 -> 네트워크

   멀티캐스트 (체크) - 실시간(On-Air) 방송을 보기 위해서 필요

    UDP (체크 해지) - 간혹 충돌이 발생될 수 있음

    TCP (체크) - 인터넷 스트리밍 동영상을 보기 위해서 필요

    HTTP (체크) - http 프로토콜 지원

 

 

4)Windows Media Player 메뉴 중 도구 -> 옵션 -> 네트워크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 박스내의 HTTP 두번 클릭->프로토콜 구성 창이 뜨면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에 체크

 

 

 5)확인버튼을 누르고 프로토콜 구성 창에서 나옴

 6)적용 > 확인 버튼을 클릭한 후 동영상 재생 확인

 

2. 네트워크 옵션 설정후에도 안 되는 경우

 

1) Windows Media Player 업데이트 및 재설치

 

미디어플레이어 9 - XP 용 다운받기

미디어플레이어 9 - 98, Me, 2000 용 다운받기

 

위 두가지 링크중 회원님의 OS사양에 맞는 버젼을 클릭하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열기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받는 창이 나타납니다.

 

 

다운이 끝나면 설치 창이 나타납니다. 동의함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구성요소가 설치 됩니다.

 

 

계속해서 다음버튼을 누르시고 마침 버튼이 나오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업데이트 후에도 다시보기가 안되신다면

아래 사항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 Windows Media Plyaer 롤백(삭제)

 

시작 -> 실행 -> regsvr32 msdxm.ocx 입력후 엔터. (미디어 버젼이 6.4로 롤백됨)

성공 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면 확인을 클릭한후 다시보기를 다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시청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KBS가 되겠습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