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s 흡입용 스테로이드, laba long acting beta2 agonist.

1. COPD 치료제인 tiotropium 흡입제(상품명:스피리바 흡입용캡슐)도 4월 1일 심평원 청구접수분부터 전산심사에 들어갑니다.

전자챠트 의사랑의 경우 해당약을 처방후 해당 처방란 위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우측 버튼을 누르면 메뉴창이 뜹니다.

메뉴창에서 처방단위 특정단위 기재란 클릭 후

새 창에서 오른쪽 상단 (+) 버튼 클릭하면 특정내역 기재창이 뜹니다.

특정내역 기재창 상단 특정내역 구분 창 밑에서 첫 번째[JX999] 기타내역란 하단 특정내역 메모란에 “FEV1 80% 이하”란 문구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2. ICS+LABA(세레타이드, 심비코트 등) 제제를 초진 환자에게 계속 사용 시 무조건 사용의 타당성이 떨어지고(환자의 증상이 호전됨에 따라 최소한 3개월 이후엔 천식치료제의 down regulation이 필요하다는 대한 천식.알레르기학회측 권고)

우리는 일반회원들이 삭감당하지 않는 것이 주안점이니 일단 회원들에게 홍보하여 처방시 특정내역에 처방 사유 기록을 반드시 하고

환자의 증상이 심할땐 ICS + LABA 제제을 쓰다가

환자의 증상이 호전되면 최소한 3개월 이후엔 ICS 단독제제를 사용할 것을 회원들에게 권장하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ICS 단독제제는 후릭소타이드 디스커스와 에보할러, 풀미코트 터부헬러와 에어로솔, 알베스코흡입제가 있습니다.

 

3. 엑셀론이나 아리셉트와 같은 치매예방약의 특정내역 기재 방법이 간소화되었습니다.

전자챠트 의사랑의 경우 해당약을 처방한 후 처방전달버튼(정액.정액 버튼)을 누르면 DUR 같이 특정내역 기재 팝업창이 뜹니다.

특정내역 구분 창 밑에서 두 번째 [JT007]치매검사결과에 MMSE점수-검사일은 필수고 CDR stage-검사일이나 GDS stage-검사일중 하나는 선택으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