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소나타3 수동 퓨얼컷 되는 건가요?

소중한(uniibo)
답변채택률37%
2008.08.06 00:55
답변 추천하기

질문자 인사

감사합니다. 소나타가 퓨얼컷이 되는 것인지 몰라, 내리막을 내려올 때 엔지브레이크로 rpm이 올라가면 오히려 기름 더 먹는거 아니야?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는데, 이제 맘 놓고 내리막을 내려올 수 있겠네요 감사 ^^

퓨얼컷을 아시는 분이라면...

상당히 운행정보에 관심이 많은것 같군요...^^;

조금더 차량의 상태를 내것으로 만든다면...

상당한 수준에 오를수 있겠네요...^^;

내것은 내가 아끼는 것이 현명하겠지용...^^;

 

1.

궁금한건 소나타3 수동으로 내리막을 운행하면서 엑셀과 브레이크에서 발을 때면

엔진 RPM은 높게 유지되고, 속도는 줄어듭니다(엔진 브레이크가 걸려).

이 상태가 퓨얼컷이 되는 상태가 맞는지요?

 

==> 엑셀에서 발만 때면 됨니다...

      그리고 rpm이 약25.000에서 작동된다고 보면 됨니다...^^

 

2.

퓨얼컷이 되지 않는다면!

예를 들어 엔지 브레이크(퓨얼컷이 되는 상태라면)로 90Km/H 가 나오고,

클러치 조작으로 중립 상태(퓨얼컷이 되지 않는)에서 105Km/H가 나온다면

어느 쪽이 연비에 더 유리한 건가요? (탄력운전)

 

==> 크러치 조작을 하는 것이 오히려 않좋습니다...

      적정 속도에서 퓨얼컷을 사용하려면 rpm을 높여야 하므로.

      이때[수동기어]기어를 신속히 한단계 저속으로 변속할때 만 사용 하세요...

      사용유, 무는 운행중 여러 요인이 발생하므로.

      차량의 상태를 잘 느끼며 조절하여야 됨니다...^^;

==> 오토의 경우 D 에서 한단계 저속으로 변환하여 주면 RPM 이 올라가며

      퓨얼컷이 작동 죔니다...^^;

 

퓨얼컷은 ECU 가 적용된 차량은 다 됨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