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서비스 T cloud
답변일자 2016-01-05 11:21:02
답변제목 [고객센터 답변]tcloud 아이디를 플래닛통합아이디로 바꾸고 나서 주소록이 이상합니다.
답변내용

반갑습니다. 고객님.

콘텐츠로 즐거운 세상, T cloud 고객센터입니다.

 

먼저, 신속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사과드리며, 문의하신 [주소록 연동]에 대한 답변입니다.

 

고객님께서는 1월 3일에 ID(im****) 계정과 ID(id****) 계정을 각각 가입한 상태로 확인됩니다.

두 계정 중 ID(im****) 계정은 저장된 주소록이 없으며, ID(id****) 계정에는 주소록이 약 400여 건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계정별 콘텐츠는 각각 관리 및 저장되는 특성상 주소록이 없는 ID(im****) 계정이 현재 T world로

연동된 상태로 보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ID(im****) 계정의 T world 연동을 해제 후 ID(id****) 계정으로

연동하면 정상 이용이 가능하실 것으로 판단됩니다.

 

T world 연동은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해제 가능하니 내용 확인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1. ID(im****) 계정의 비밀번호 변경

▶ T cloud 홈페이지(www.tcloud.co.kr) 또는 애플리케이션 접속 > 비밀번호 찾기 > one ID 고객센터 >

비밀번호 재설정 >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 or 휴대폰 번호 인증 절차 진행

 

위 경로로 비밀번호를 재설정한 후 T world 홈페이지의 '문자 보내기' 메뉴로 진입하여 '주소록'을 선택하면

다시 T cloud ID/PW 입력하는 화면이 노출되어 ID(id****) 계정으로 주소록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2. one ID 홈페이지를 통해 T world 연동 해제

▶ one ID 홈페이지 (https://www.skplanetoneid.com/) 로그인 > 상단 '마이 페이지' > 회원 정보 확인. 수정 >

좌측 'onE ID 연동 서비스 앱 내역' 선택 > 서비스 명(T world 문자 보내기)의 '연결정보 보기' 선택 >

'정보 제공 동의 해지하기' 선택

 

위 경로로 T world 연동을 해제한 후 T world 홈페이지의 '문자 보내기' 메뉴로 진입하여 '주소록'을 선택하면

다시 T cloud ID/PW 입력하는 화면이 노출되어 ID(id****) 계정으로 주소록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2016년에도 더욱 발전되고

만족드릴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 T cloud 고객센터: 1534-09 (SKT 휴대폰 전용) 또는 유선전화 1800-0151(유료)/

상담 시간: 평일 09:0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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