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1. 교차로등에서 크게 우회전할때 우측뒤에서 끼어드는 소형차를 조심하라.

 

* 항상 볼록거울, 사이드미러등을 보면서 사각지대 끼어드는 소형차, 사람을 주의하고 뒷바퀴, 차체 주의.

* 사각지대 즉 회전때 양 뒤바퀴, 후진때 후방, 출발때 앞범퍼, 앞바퀴, 특히 오른쪽 앞바퀴 - 참혹한 사망사고까지 날수있음

 

2. 클러치는 변속때만, 반클러치는 금물, 악셀과 브레이크만 왔다갔다.

 

3. 노약자 승객은 자리에 앉을때까지 출발하지마라.

 

4. 앞바퀴 조향은 소형차보다 많이 꺽이면서 회전반경은 크고 멀리 뒤에서 따라오는 구동후륜바퀴의 움직임은 굼뜬다.

 

*꺽어져 들어가는 모서리와 뒷바퀴를 주의해가면서 어깨가 모서리를 통과한후 회전.

 

5. 변속때 클러치는 끝까지 꾹 밟고 앞뒤로 기어봉을 빼서 R24 좌우로 흔들면서 홈을 확인하면서 변속한다.

2-3, 4-5는 바로 올리고 내린다.

 

6. 브레이크를 천천히 두번이상 여러번 살짝살짝 밟는다.  대형차들은 칙칙하면서 에어로 증폭되는 브레이크임.

 

현대에어로타운 - 팡팡 튄다, 연비문제

대우BS090 - 수리비많이든다.

기아코스모스 - 많은 마을버스에서 사용

 

BS106, 수퍼에어로시티 - 시내버스용

기아 AM928 - 검진버스 2대 성모, 적십자.

 

대우 BX212, 기아 granbird, 현대 에어엑스프레스등 - 관광버스 12미터짜리.

단종된 쌍용버스 트랜스타 OM442(12미터짜리), OM401(11.5미터)

 

트레일러

 

1. 사각지대가 많아서 후진때는 트랙터 엉덩이부분이 부딪히지 않게 조심한다.

* 사각지대 즉 회전때 양 뒤바퀴, 후진때 후방, 출발때 앞범퍼, 앞바퀴, 특히 오른쪽 앞바퀴 - 참혹한 사망사고까지 날수있음

 

2. 트레일러 뒷부분과 사이드부분도 자주 확인한다.

 

3. 한꺼번에 많이 꺽지말고 좌우측으로 들어갈 부위를 보면서 조금씩 꺽었다풀었다한다.

 

벌크-시멘트, 평판-일반 고철같은것 싣는것.

야드-야적장, 도크-부두에서 트레일러샤시가 후진해서 들어가는 부분.

 

현대트랙터 - 싸다, A/S, 힘이 약하고 승차감이 안좋다.

스카니아, 볼보, 벤츠 - 승차감, 힘 좋다.

이베카 - 이쁘다.

 

 

Y/T기사 yard tractor 부두작업 트레일러기사.

C/C container crane

T/C transfer crane; 야드에 운반되어진 컨테이너를 적재 또는 반출하는데 사용되는 장비로서 많은 양(5단6열)의 컨테이너를 적재할 수 있다.

 

drive shaft or axle 구동축. steer axle 조향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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