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 12월분 진료내역에 대해 개정되기 이전의 완전상병코드를 이용하여 처방하셨는데도 보험청구시에 불완전상병으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해당 오류에 대하여 2011년1월부터 사용되는 개정된 상병으로 수정하시면 청구시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2월분 청구시에는 불완전상병에 대한 오류가 발생하시더라도 무시하시고 청구하시면 정상적으로 청구가 이뤄질 것입니다.

또한 1월분 진료내역에 대해서 개정된 상병으로 입력하셨는데도 청구시에 발생하시는 오류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오류에 대해서는 적용월별로 완전상병을 구분할 수 있도록 보험청구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외에 궁금하신 점이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의소리 또는 미소콜센터(02-2105-5001)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오후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상기 답글의 원문입니다.
번호 : 9578 글쓴이 : park0461
제목 : 6차 개정 상병코드를 입력했음에도 청구를 돌리면 불완전.. 등록일 : 2011.01.07

혹시나 싶어서 청구 프로그램을 돌려본 결과

6차 개정 병명으로 수정을 했음에도

명세서 생성을 해보면 오류수정항목에 "불완전 상병코드를 사용하셨습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완전 삭제 후 재입력 해봐도 결과가 같습니다.

병명 입력에 무슨 문제가 있는 건지 아니면 청구 프로그램 자체가 문제가 있는 건지 확인 바랍니다.

차후 청구시 오류가 수백건이 잡히는건 아닌지 걱정되는군요.

빠른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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