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 문의주신 의약품 관리료는 심평원에서 언급한대로 입원 최종일에 산정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의사랑에서는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월별 청구시에도 퇴원일에 산정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입원 중간일에 저장을 하였다든지 보험청구-환경설정-Shift+F11 에 의약품관리료 재계산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체크되어 있다며 해제후 첫 입원이부터 마지막 입원일까지 저장을 한 번 하여주시고 다시 명세서를 생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입원료는 첫날 산정하고 마지막날 산정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심평원 본원 확인결과 선택의 문제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의사랑에서는 프로그램 구조상 첫날엔 진찰료를 마지막날에 입원료를 산정을 하고 있습니다.  입원료는 산정은 문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항상 행복하세요...

 

입원환자를 퇴원처리를 하게되면 입원환자 의약품관리료와 외래의약품관리료가 산정되어야 합니다.

입원환자 의약품관리료는 입원일수에 따른 관리료가 최종 저장시점에서 자동산정이되며,
외래의약품관리료는
퇴원약으로 처리(노란색)했을때 관리료가 산정이 됩니다.

혹시 외래의약품관리료만 산정이 되었다고 하셨는데, 혹시 당일입퇴원 환자는 아니신지요? 당일 입퇴원 경우에 모든 약가를 퇴원약처리를 하면 입원환자 의약품관리료가 산정되지 않습니다.

해당환자의 처방란에 의원/외래의약품 관리료가 모두 산정이 되었는지 보시고, 보험청구 생성과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의약품 관리료 금액 관련하여 답변드립니다.

 

입원환자 퇴원수납시에 의약품관리료가 '0'원으로 나오신다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저희들이 의약품관리료 관련하여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통하여 의약품관리료 산정 부분을

옵션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저희들의 입원접수에서 확인한 결과로는 의약품관리료가 산정이 되고 있습니다.

 

혹시 퇴원수납의 의약품관리료 산정 부분에 옵션체크가 빠져있지는 않으신지요?

 

 

옵션에도 문제가 없으시다면 또한 모든 일반 환자들의 의약품관리료가 산정이 안되신다면

다른 방향으로 문제점을 해결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