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연료전지차량 원리 [5]

인사이트 (stra****)

주소복사 조회 32213.11.22 10:46신고신고



수소를 전기로 바꾸어서 모터를 돌리는 구조.


그래도 중요한건 수소를 넣어다녀야 한다는거~~




○ 수소가스 위험성


수소연료전지자동차의 연료로 사용되는 수소는 가볍고 연소하기 쉬운 기체로서 산소와 매우 넓은 범위(4 ~ 75%)에서 가연성 혼합가스를 만듭니다. 수소는 탄화수소류보다는 발화온도가 비교적 높지만 발화에너지가 매우 적기 때문에 정전기 불꽃 등에 의해서도 쉽게 점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소가 갖고 있는 위험성들은 수소의 누출, 연소성 및 폭발성, 반응성, 수소침식, 질식, 저온위험 등이지만 재해사고를 분석한 자료를 보면 사고의 원인으로서 가스의 누출이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연소의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특성은 부력속도, 확산속도인데 수소는 다른 기체에 비해 이 값들이 매우 커서 쉽게 주변에 확산되어 가연성 분위기를 만들게 되므로 폭발의 위험성도 높습니다.


따라서 누출이 일어날 수 있는 곳은 용기와 밸브의 연결부분, 밸브, 압력조정기 등이며 수소는 분자량이 적기 때문에 다른 가스에 비해 작은 틈을 통해서도 누출될 수 있습니다.


-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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