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ㅋ

엔진의 무게는 10~15% 무거워 지지만 출력은 35~45%증가한다.

최대한 이익을 남기기 위한 장치 입니다.

 

예를 들어 디젤 기관 있죠???

디젤 기관은 압축착화기관 즉 점화플러그가 없이 압축된 공기의 온도만으로 연소 시키기 때문에

공기의 온도가 높아야 하는거잖아요... 공기의 온도가 높기 위해선 밀도를 높이면 되고 밀도를 높일려면

많은 공기를 압축시키면 되는거니까요...

그래서 에어클리너에서 들어오는 공기와 배기가스를 만나게 해서 많은 공기가 흡기매니폴드로 들어가게해줍니다. 동시에 가솔린기관에 있는 EGR 밸브의 역할까지 해내게 되죠.

 

한마디로 배기가스의 압력을 이용해서 공기를 1차적으로 예열시키면서 많은 양이 빨려 들어가게 해주는 장치가 바로 과급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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