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에 탑재되는 아틀란 3D맵의 용량은 대략 6.5GB 정도됩니다.

 

기타 응용프로그램까지 포함한다고 해도 8GB SD카드에 저장해도 수 백MB 정도의 여유공간이 남습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iQ 3D 7000V의 경우 다른 기종에 없는 음성인식 기능이 추가된 기종으로, 음성인식에 필요한 프로그램의 용량이 커서 8GB SD카드로는 용량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다른 기종에 기본 제공되는 8GB가 아닌 16GB SD카드가 기본 제공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자지도와 기타 프로그램을 저장하고도 다른 기종의 8GB SD카드를 사용할 때 보다 많은 여유공간이 있습니다.

 

이 여유공간은 내비게이션이 작동하면서 시스템이 사용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만,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을 저장해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8GB SD카드를 사용하는 기종의 경우 위에서 언급했듯이 여유공간이 수 백MB 정도밖에 안되기 때문에 음악이나 동영상을 저장할 공간이 부족해 더 큰 용량(16GB, 32GB 등)으로 교체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iQ 3D 7000V의 경우 16GB SD카드가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다른 기종에 비해 여유공간이 더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지금 사용하시는 16GB SD카드만으로도 내비게이션의 기본적인 기능을 이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고,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을 저장해 사용하실 목적이라면 별도의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와 같은 이동식 저장장치에 음악이나 동영상 파일을 저장해 사용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