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입니다 저두 스틱엘몽 오너이구요
클러치 3m뿌려주기 클러치 유격조정 클러치베어링혹은 뭉치교환(여기까지는 단순 클러치잡음에해당)교환
배선교환 점화코일 앗세이까지교환 미션베어링점검후 문제시교환
소액견적순으로 잡힐때까지 순차적으로 해보심이 좋을듯합니다
클러치는 주행중 반복적으로 동력전달을 끊고 연결해줌을 컨트롤하는 임무를 맡은 놈입니다
소리로 접근하기보다 역할에 방해되는 요인이 생긴부분을 찾아서 해결하는게 개념적으로 맞습니다
연비가 만땅넣고 400~500 나오시면 제원상 동력손실은 없다보시고 배선쪽 봐보시구요 그 이하시면 점화코일 노화 점검하시면 출력 연비 동반 상승 합니다
점화코일은 총 4개인데 간혹 문제가 되는 부품 한두개만 교환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러면 교환하지않은 나머지 한두개가 반드시 뒷통수를 치게 되어있습니다
단순히 코일 4개 교환이 아닌 앗세이 교환을 추천드리며
동력손실이 의심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작은것부터 차근차근 손보시되 미션쪽은 가장 마지막에 점검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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