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기지방중소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입니다.
질문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인터넷뱅킹 가입 및 공인인증서 발급
1)인터넷 가입
①은행 통장개설
②뱅킹가입 신청서 작성
③뱅킹 아이디 및 비밀번호 지정
④보안카드 수령
2)공인인증서 발급(본인이 직접발급)
①인터넷뱅킹 접속
②공인인증센터 클릭
③인증서발급 / 재발급 /갱신 클릭
④약관 동의 및 본인확인
⑤인증서 종류 선택
⑥보안수단 입력
⑦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 지정후 발급
2.통장개설방법
○만19세이상의 성인인 경우에 종전에는 신분증,도장등을 지참하고 은행방문하면 수시입출금통장 개설이 쉽게 되었으나, 최근에는 대포통장 문제로 전국의 모든 은행에서 통장신개설이 쉽지 않습니다
-성인의 경우 원칙적으로 통장대리 개설이 되지 않습니다
○신분증,도장(사인가능)외에도 모든 금융기관에에서는 금융거래목적확인서 및 신규개설목적에 해당하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급여계좌(근로자의 경우) :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표 등
-아르바이트 계좌(알바학생) : 고용주의 사업자등록증(사본), 근로계약서, 급여명세표,재직증명서등 고
용확인 서류
-그 외의 경우 : 개설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 증빙서류
(예: 적금가입시 적금통장자동이체용 수시입출금통장 개설 목적,또는 본인명의 휴대폰 요금 영수증, 기타 증빙서류등)
○만19세미만의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인 부모님을 동행을 요구하는 은행도 있습니다
<부모님 동행시 필요한 경우 준비물>
-본인 신분증,본인 기본증명서, 본인 가족관계증명서,부모님 신분증 ,본인 또는 부모님 도장. 위 준비물
하고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여 통장 만들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거래은행에 직접문의하시기 바랍니다(은행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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