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굴절

운전자앞바퀴는 운전석에서 고개를 빼고 보면 보임.

1. 좌측선을 바짝 붙여서 가다가 운전자어깨선 꺽어들어갈 길폭의 중간일때 완전히 핸들꺽고 황색선에 정지 후진 30-50센티 교정2-3차례후 그대로 운전석바퀴를 붙여서 진행.

2. 조그만 화살표처럼 피견인차 뒷바퀴가 돌수 있을만할때(이때가 두번째 굽는 지점에서 2미터 떨어져있음) 얼른 우측으로 진행해서 조수석 앞바퀴를 갖다붙여서 주황색선따라 진행.

(이때는 조수석 바퀴보는 미러를 봐야함)

3. 좌측으로 돌때도 비슷. 단 두번째가 더 힘듬. 빡빡함.

후진할때 30센티, 교정은 4회까지 각오해야함.

4. 나올때 조수석앞바퀴가 황색선과 나란히 벗어나는 시점의 핸들 그대로 잡고 나옴.

(차체와는 약간 왼쪽 핸들) 그래야 피견인차 바퀴가 안걸리게 할수 있음

 

(2)에스

1. 들어가기 4미터정도 전부터 내몸이 입구 중간정도로 통과하는 마음으로 진입. 

2. 우측볼록거울을 보면서 우측 황색선에 즉시 바짝붙어서 진행(조수석바퀴보는미러 잘봐야함)

3. 핸들이 풀린다는 느낌이 들때(이때가 중심) 그 핸들그대로 잡고(차체와는 왼쪽핸들) 반대편 황색선으로 그대로 붙임. 그래야 조그만 화살표처럼 피견인차량바퀴가 돌수 있음

4. 좌측으로 고개를 빼고 바퀴를 밀착해서 나옴.

5. 나올때도 벗어나는 상태 그대로 핸들 잡고 나옴(차체와는 오른쪽 핸들) 그래야 피견인차 바퀴가 안걸림.

 

(3)티

1. 곡선이 끝나는 지점에서 좌측앞바퀴가 3미터쯤 들어갔을때(대쉬보드와 연석상단을 일치시킨 상태랑 비슷한 거리) 핸들 우측한바퀴 앞검지선의 좌측 2미터지점에 앞바퀴 펜더쇠끝이 검지선과 맞춰졌을때 정지.

2. 핸들 좌측 후진, 차체바로,  주차확인선으로 들어감.  좌측으로 붙여야겠죠.

3. 나오면서 운전석바퀴가 꺽이는 지점을 터치하듯이 붙이고 핸들우측 완전히 돌려서 돌아나옴.

우측뒤바퀴여유가 없으면 좌측으로 붙이고 나오면서 그대로 앞으로 진행해서 굴절공식으로 나올수도 있음, 즉 앞유리하단과 연석상단 맞추고 수정해서 나오는 방법.

* 제 방식이 눈으로 바깥을 직접확인하는 방법이라 간혹 눈대중이 틀려서 1회정도 수정해야할 수도 있음.


 

 


 

* 이 동영상은 춘천면허시험장제작입니다.  내몸이 굽어져 들어갈 통로 반정도에 충분히 도달했을때 굽어들어가는것, 굽어들어가면서 피견인차가 빠져나올정도가 되면 미리 반대편노란선으로 붙여서 진행해서 같은 요령으로 한번에 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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