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HDi TECHNOLOGY

e-HDi TECHNOLOGY

HDi ‘High Pressure Direct Injection, 고압 직분사 약자로서 최신 디젤 기술을 적용하여 고효율, 고연비를 실현한 푸조의 디젤 엔진입니다. 즉각적인 엔진 반응성과 부드러운 주행감, 미래를 앞서는 최고의 친환경성, 푸조의 마이크로-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Peugeot 208 e-HDi 엔진이 선사하는 눈부신 혜택을 누려보세요.

STOP & START SYSTEM

STOP & START SYSTEM

e-HDi 엔진에는 푸조의 3세대 스탑 & 스타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차량 시속 8km/h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고, 출발하고자 0.4 만에 엔진이 재시동을 걸어주는 시스템입니다. 빠르고 효율성이 높으며, 소음과 진동이 적은 새로운 스탑 & 스타트 시스템은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유지하면서도 경이로운 연비와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선보입니다.

 

 

푸조 208 1.4 e-HDi 5D, 정말 대단하네요. 
높은 기름값 때문에 차량 유지비가 많이 들어 속상하신 분들은 푸조를 고려해 보는게 좋겠네요.
특히 푸조 208 1.4 e-HDi 5D는 우리나라에서 연비왕으로 뽑힌 대단한 차이기에
기름값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의 시름을 덜어주는 아주 고마운 차랍니다.
이와 관련한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세요. 


얼마전 에너지 관리 공단에서 국내 출시도니 자동차의 연비를 분석한 결과
푸조 208 1.4 e-HDi 5D가 연비왕을 차지하는 결과를 얻었다고 하죠.
푸조 208 1.4 e-HDi 5D의 연비읜 21.1㎞/ℓ라고 해요. 
디젤 엔진에 5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한 모델입니다. 
연 1만 5000㎞를 달린다고 가정하면 예상 유류비가 121만 2569만원 든다고 하죠. 
한 달 기름값으로 계산해 보면 평균 10만원꼴로 매우 저렴한 금액이 아닐 수 없답니다.


푸조 측은 208의 연비가 우수한 이유가 e-HDi 기술 덕분이라고 설명했다고 하죠. 
이 기술은 차량이 정차하면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움직이려고 하면 자동으로 시동이 켜지는 기술이라고 해요.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 
시내 주행 때 15% 정도 연비를 향상하고, 
주행 1㎞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5g 줄이는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푸조 208시리즈는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한해동안 1.6 e-HDi 5D(2990만원) 361대를 비롯해 208 1.4 e-HDi 5D(2630만원) 63대, 
1.6 e-HDi 3D(2890만원) 56대 등 총453대가 팔렸다고 합니다.
기름값이 걱정이어서 좋은 외제차를 고려하고 있으신 분들이시라면 
푸조 208 1.4 e-HDi 5D를 생각해 보시는게 좋을 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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